닫기

안녕하세요. 태그스토리입니다.

아쉽게도, 태그스토리 사이트를
2018년 4월 1일자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스토리들을 만나보았던 태그스토리는 서비스의
발전방향에 대한 오랜 고민 끝에 서비스 종료라는 아쉬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본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 사과 드립니다.

종료일시 : 2018년 4월 1일자로 사이트 종료

유지기간 : 2018년 4월 1일 ~ 2018년 12월 31일

* 기존 업로드 하신 영상은 2018년 12월까지
외부 퍼가기 한 영상이 유지 되오니 영상 백업 및 신규 영상 업로드는
타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업로드 해주세요.

* 지정된 기간 이후에 게재된 영상 송출은 중단됩니다.

* 게재한 영상의 원본파일 다운로드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V호스팅에서 게재한 영상 제외)

관련하여 문의 주실 내용이 있다면
문의 주실 내용을 고객센터 1644 - 8080 또는 help@podbbang.com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서비스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태그스토리 드림

다시보지 않기 | 닫기

VPR > 도서출판바람구두

 

[VPR]별난 외교관의 여행법

등록일 :
2011.03.27 18:21
등록자 :
재생수 :
1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추천1 주소퍼가기

관련동영상

  • 개그우먼 김숙&양향자 선대위원, 대한민국 대표 여성들이 강력추천했다! <조이>에 뜨거운 관심 집중!

  • [VPR] 쏘나타‘7번의 진화, 7가지 얼굴로 탄생’

  • [VPR]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 [VPR] 제네시스『EQ900』출시

  • 인생의 CEO를 꿈꾸는 당신! 개그우먼 김숙 등과 함께하는 <조이> GV 개최!

  • [VPR]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출시

  • [VPR] 기아차, ‘더 뉴(The New) K3’ 출시

  • [VPR] 아직, 오빠라고 불러다오! 꽃중년 5인방의 헨리코튼 화보 공개

  • [VPR] 현대차, ‘움직임의 미학(Sculpture in Motion)’ 전시회 개최

  • ‘오스카 제조기’ 데이빗 O. 러셀 감독 <조이> 제니퍼 로렌스, 아카데미 수상 여부에 관심 집중!

별난 외교관의 여행법


- 다재다능 외교관의 유별난 여행기
- 'You've Got Mail', 'Sex and the City' 등 영화 속 장면들 그려보는 재미도 쏠쏠


대한민국 외교관 생활 20년. 작가 박용민의 삶은 그렇게만 묶어버리기엔 너무 폭넓다. ‘별난 외교관’이란 출판사의 호칭을 짐짓 부담스러워 하지만 ― “외교관으로서 나는 별나달 게 하나 없다” ― 웅숭깊은 기록 취미, 그림 그리기, 영화, 음악(듣기, 작곡, 공연), 책 등을 향한 그의 문화 취향은 자꾸 그를 유별나 보이게 한다.


이 책 '별난 외교관의 여행법'은 분명 가족과 함께 떠난 휴가여행의 기록이지만, 보이지 않는 동행이 제법 많다. 존 스타인벡이나 복거일은 제법 비중 있는 조연으로 등장하고, 한 시대를 풍미한 입론을 펼친 후쿠야마, 기 소르망, 하이예크, 갈브레이드, 프리드먼, 헌팅턴 등도 출연해 그의 여행 사색에 깊이를 더해준다.


영화책의 저자이기도 한만큼, 거론하는 영화들을 훑어보는 일도 흥미롭다. 'Westside Story', 'You've Got Mail', 'Taxi Driver, 'Sex and the City' 등의 작품에서 짚어낸 뉴욕의 변화, '다이 하드', 'Collateral Damage'뿐만 아니라 '바람난 가족'에서도 읽혀지는 증오라는 이름의 위험스러운 연료, 1966년부터 시작된 스타 트렉 시리즈에서 읽어낸 “서로 다른 문명 간의 상호작용”, 'My Own Private Idaho', 'Twin Falls Idaho', 'Lonesome Dove' 등도 미국을 읽는 키워드로 사용된다.


G8 정상회의 석상에서 이탈리아 수상에게 느닷없이 “스파게티! 마카로니! 소피아 로렌!”을 외쳤다는 일본 ‘괴짜’ 총리 고이즈미 준이치로, 인도네시아의 진흙화산, 칼리만탄(보르네오) 섬에서 땀 흘리는 한국인들을 만나는 재미 또한 쏠쏠하다.


“여행을 떠나기 전, 미국인 친구 앤디가 은근하지만 강력한 어조로 이 호텔을 추천한 덕분에 이런 곳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었다. … 나는 이 호텔에 투숙하고 나서 앤디가 말을 아끼는 친구라는 점을 새삼 느꼈다. 투구호텔은 내가 다녀본 호텔들 중에 가장 특색 있고 매력적인 장소였다. 이 호텔은 마치 미하일 엔데의 『자유의 감옥』에 묘사된 야릇한 공간 같았다. … 벨기에를 여행할 때 브뤼헤에서, 방은 여남은 개뿐이지만 주인이 우리를 친척처럼 반갑게 맞아 주던 파트리시우스Patritius 호텔은 우리 외할머니의 식탁처럼 정갈했었다. 자동소총 소리 심난하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제일 오래된 호텔이라던 마르나 하우스Marna House는 옛 부호의 저택을 호텔로 개조한 곳이었다. 여행이란, 발자국을 객지에 남기는 일이 아니라 마음속에 남기는 일이다. 숙소를 잘 고른다면 일단 그 여행은 절반 이상 성공하는 것이리라.” (237~240쪽)


마음속에 남기는 발자국…. 누구에게보다 기록자 자신에게 유익한 양식이 되는 여행기 쓰기…. 다재다능 별난 외교관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책속으로 떠나는 여행의 진수를 맛보게 한다.


'별난 외교관의 여행법' 박용민 지음 / 바람구두 / 2009. 07. 17 발행 / 288P


저자 박용민은 1991년부터 외교통상부에 근무, 현재 북핵외교기획단에서 북핵협상과장으로 재직중이며, 주유엔 대표부, 주오만 대사관, 주미국 대사관, 주인도네시아 대사관 등에서 외교관의 경험을 쌓아왔다.

댓글 (0)
(0 / 300자)
댓글

인기 동영상 + 더보기

님의 다른영상 + 더보기

(주)팟빵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2

대표 김동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현숙희 사업자등록번호 119-81-94062 통신판매 제 2017-서울마포-1639호 Mail : help@podbbang.com Tel : 1644-8080 Fax : 02-6442-8080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물, 불법 유해정보 등을 게시 또는 배포하시면 해당 게시물은 경고없이 삭제되며, 게시자는 관련법률 및 법령에 의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COPYRIGHT (C) 2019 PODBBAN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