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사뉴스 > 세계닷컴

 

[동영상] 재규어,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더 뉴 재규어 XF’ 출시

등록일 :
2011.10.24 14:08
등록자 :
지존
재생수 :
32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추천1 주소퍼가기

관련동영상

  • 재규어, 550마력 'XKR-S 컨버터블' 국내 출시

  • [임의택의 車車車]세월을 거스른 ‘재규어 XF 디젤’

  • 프리미엄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출시

  • [시승기]재규어 XJL

  • 재규어,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 'F-TYPE' 국내 출시

  • [동영상] 재규어, 궁극의 스포츠카 ‘재규어 XKR-S 컨버터블’ 출시

    지존

  • [주요뉴스]서울우유, 24일부터 흰우윳값 평균 9.5% 인상 등

재규어 코리아(대표 이동훈)가 24일 서울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한남전시장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더 뉴 재규어 XF(The New Jaguar XF)를 선보이고 있다

더 뉴 재규어 XF는 신형 2.2리터 AJ-i4D 터보 디젤 엔진을 비롯해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럭셔리', '프리미엄' 및 '포트폴리오', 5.0리터 직분사 V8 DOHC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5.0 ‘프리미엄’, 그리고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장착한 XFR 등 총 6가지 라인업을 선보인다.

더 뉴 재규어 XF 라인업 중 최초로 선보이는 2.2리터 AJ-i4D 터보 디젤 엔진은 강력한 주행성능, 재규어 모델 역사상 가장 뛰어난 연료효율과 정숙성을 자랑한다. 신형 2.2리터 디젤 엔진은 최대출력 190마력(@3,500rpm), 최대토크 45.9kg.m(@2,000rpm)의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0-100km/h 도달시간 8.5초, 최고속도 225km/h를 기록하는 야성적인 주행성능을 여실히 보여준다.

반면, 저마찰 피스톤과 수냉식 터보차저를 적용해 엔진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ZF사의 8단 자동변속기를 새롭게 탑재해 연비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스티어링휠에 변속패들을 적용해 운전자가 가볍게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기어변속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배려했다. 또한 더 뉴 재규어 XF 2.2 디젤 모델에는 재규어 최초로 인텔리전트 스톱/스타트 기능이 적용됐다. 엔진 동력이 불필요한 경우에는 엔진을 정지시켜 연비와 CO₂배출을 낮추고, TSS(Tandem Solenoid Starter)기능을 통해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는 즉시 시동이 걸려 신속하게 재출발이 가능하다. 강화된 성능과 연료효율 외에도 실내 소음 및 진동을 V6 디젤 엔진 수준으로 대폭 낮춰, 동급 디젤 엔진 모델 대비 월등히 뛰어난 수준의 정숙성을 실현했다는 평가다.

더 뉴 재규어 XF 의 파워풀한 주행성능은 스포츠카의 감성이 살아있는 재규어의 강렬한 디자인적 요소를 통해 더욱 배가된다. 더 뉴 재규어 XF는 과감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올 뉴 XJ의 대담한 디자인을 계승했다. 재규어 특유의 'J-블레이드' 시그니처가 채택된 LED 헤드램프, 새롭게 개선된 리어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는 야간 주행 시 더 뉴 재규어 XF만의 독특한 존재감을 더욱 확실히 보여준다. 더 뉴 재규어 XFR 또한 고성능 R버전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강조해 고성능 모델다운 강인함을 보여준다.

더 뉴 재규어 XF 3.0D '프리미엄' 이상의 상위 모델에는 17개의 스피커로 1200W의 강력한 출력을 내뿜는 B&W(Bowers & Wilkins)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을 채택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2개의 USB 및 아이팟 연결단자와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 및 10장의 CD를 저장할 수 있는 가상 멀티 체인져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재규어 코리아의 이동훈 대표는 “더 뉴 재규어 XF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은 스포츠세단의 다이내믹함과 재규어 고유의 우아함을 동시에 추구한다”라며, “시선을 사로잡는 매혹적인 디자인, 스포츠카를 능가하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최첨단 기능들과 고급 인테리어를 갖춘 더 뉴 재규어 XF는 국내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스포츠세단에서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댓글 (0)
(0 / 300자)
댓글

(주)팟빵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2

대표 김동희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동희 사업자등록번호 119-81-94062 통신판매 제 2017-서울마포-1639호 Mail : help@podbbang.com Tel : 1644-8080 Fax : 02-6442-8080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물, 불법 유해정보 등을 게시 또는 배포하시면 해당 게시물은 경고없이 삭제되며, 게시자는 관련법률 및 법령에 의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COPYRIGHT (C) 2017 PODBBANG.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