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녕하세요. 태그스토리입니다.

아쉽게도, 태그스토리 사이트를
2018년 4월 1일자로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세상의 다양한 스토리들을 만나보았던 태그스토리는 서비스의
발전방향에 대한 오랜 고민 끝에 서비스 종료라는 아쉬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본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 사과 드립니다.

종료일시 : 2018년 4월 1일자로 사이트 종료

유지기간 : 2018년 4월 1일 ~ 2018년 12월 31일

* 기존 업로드 하신 영상은 2018년 12월까지
외부 퍼가기 한 영상이 유지 되오니 영상 백업 및 신규 영상 업로드는
타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 업로드 해주세요.

* 지정된 기간 이후에 게재된 영상 송출은 중단됩니다.

* 게재한 영상의 원본파일 다운로드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V호스팅에서 게재한 영상 제외)

관련하여 문의 주실 내용이 있다면
문의 주실 내용을 고객센터 1644 - 8080 또는 help@podbbang.com으로 회신 부탁드립니다.

그 동안 서비스를 사랑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태그스토리 드림

다시보지 않기 | 닫기

VPR > GSK

 

[VPR]GSK 신플로릭스™ 국내 접종연령 확대 승인

등록일 :
2012.02.03 14:04
등록자 :
재생수 :
24,18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추천5 주소퍼가기

관련동영상

  • 개그우먼 김숙&양향자 선대위원, 대한민국 대표 여성들이 강력추천했다! <조이>에 뜨거운 관심 집중!

  • [VPR] 장마철 가장 필요한 삼둥이의 초능력 제습은?

  • [VPR] 쏘나타‘7번의 진화, 7가지 얼굴로 탄생’

  • [VPR] 기아자동차, ‘신형 K5’ 출시

  • [VPR] 제네시스『EQ900』출시

  • [VPR] 2천명의 대학생들,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속마음을 털어놓다!

  • 인생의 CEO를 꿈꾸는 당신! 개그우먼 김숙 등과 함께하는 <조이> GV 개최!

  • [VPR]기아차, ‘The SUV, 스포티지’ 출시

  • [VPR] 극장판 요괴워치:탄생의 비밀이다냥!

  • [VPR] 현대차,‘더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2015’ 개최

글락소 스미스클라인(GSK)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폐렴구균에 인한 침습성 질환 및 급성중이염을 동시 예방하는 차세대 폐렴구균 접합백신인 ‘신플로릭스’에 대하여 재태기간 27주~37주 미만 미숙아에서의 사용 및 생후 6주에서 5세까지의 영유아에게 접종할 수 있도록 국내 허가사항을 개정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폐렴구균 백신 중에서 미숙아에서 사용 적응증을 승인 받은 것은 신플로릭스가 처음이다.

기존에 신플로릭스는 국내에서 생후 6주부터 2세까지의 영유아에서 사용이 허가된 바 있다. 이번 허가사항 개정으로 접종 연령대가 확대 승인됨에 따라 면역력이 취약할 수 있는 미숙아 및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아 여전히 관련 질환에 노출될 위험에 놓여 있는 2세 이상부터 5세까지의 영유아들도 신플로릭스의 예방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

이번 승인의 근거가 된 임상연구자료에 따르면 신플로릭스는 생후 6개월 내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질환에 더욱 취약할 수 있는 27주~37주 미만 미숙아들 에서도 우수한 면역원성 및 내약성을 나타낸 것으로 확인되었다. 또한 폐렴구균 기초접종을 하지 않은 생후 2~5세 영유아들에게 신플로릭스를 2회 접종한 결과 항체의 양과 기능적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면역원성을 나타냈다.

가톨릭대학 서울성모병원 소아청소년과 강진한 교수는 “재태기간 37주 미만의 미숙아들은 면역력이 아직 미성숙한 상태로 폐렴구균으로 인한 각종 질환에 걸릴 위험이 더 높기 때문에 백신 접종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폐렴구균 백신 중에서 미숙아에서 검증된 안전성 및 면역원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응증이 승인된 것은 신플로릭스가 최초로, 생후 6주~5세까지 영유아뿐만 아니라 미숙아의 예방접종 시에도 객관적인 임상자료 및 이에 근거한 접종스케줄이 제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GSK백신사업부 마가렛 럼프 상무는 “미숙아 출생과 이른 나이부터 보육시설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영유아들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 상황에서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는 백신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신플로릭스가 미숙아를 비롯해 생후 6주에서 5세의 영유아들을 수막염, 침습성 폐렴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폐렴구균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고 급성중이염으로 인한 고통과 후유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자료에 의하면 국내의 미숙아 출산율은 1995년 2.5% 수준에서 2010년에는 5.9%로,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른 나이에 보육시설에서 단체생활을 하는 이른바 “얼리키즈 (Early Kids)” 세대가 늘고 있는데, 실제로 국무총리 산하 육아정책연구소 등의 자료에 따르면 영유아의 보육시설 이용률이 크게 증가하였고 그 이용 시작시기도 점차 빨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해 전국 만 5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보육시설 이용률이 약 78.5%에 이르고 이 중 약 84%가 만 3세 이전부터 보육시설을 처음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폐렴구균은 영유아에서 수막염,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 등의 중증 침습성 질환과 소아에게 매우 흔하게 발병하는 급성중이염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 균으로 보육시설에 다니는 영유아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폐렴구균에 더 취약하다.

신플로릭스는 생후 2, 4, 6개월에 총 3회의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에 1회의 추가접종이 권장된다. 재태기간 27주~37주 미만의 미숙아의 경우에는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을 한 후 최소 6개월 후에 추가접종을 한다. 한편 기초접종을 하지 않은 생후 2~5세 영유아가 접종할 시에는 최소 2개월 간격으로 총 2회 접종하면 된다.

댓글 (0)
(0 / 300자)
댓글

(주)팟빵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29길 42

대표 김동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현숙희 사업자등록번호 119-81-94062 통신판매 제 2017-서울마포-1639호 Mail : help@podbbang.com Tel : 1644-8080 Fax : 02-6442-8080

누구든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음란물, 불법 유해정보 등을 게시 또는 배포하시면 해당 게시물은 경고없이 삭제되며, 게시자는 관련법률 및 법령에 의하여 처벌받게 됩니다.

COPYRIGHT (C) 2019 PODBBANG. ALL RIGHT RESERVED.